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네이버 블로그 노출 시키기(웹마스터 도구-2탄 간단한 요청)

by 송굥이 2020. 10.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네이버 블로그 노출시키기 2탄!! 요청 편입니다.

1탄도 너무너무 너무 쉬웠잖아요~

2탄은 더더더더 쉽습니다!!

너무 쉬워서 대략 난감하긴 하네요 ㅋㅋㅋㅋ

 

예전에는 이런 사이트에 들어가서 사이트맵을 생성 후 

티스토리 블로그에 들어와서 올리고 복사하고 

블라블라 블라~~ 좀 복잡했더라구요~!

이런 글이 엄청 많더라구요 ,,

그래서 왕 초보인 저는 저 방법도 해보았는데 자꾸 오류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도대체 왜?! 똑같이 따라 했는데!!!!!!

하며 멘탈이 안드로메다로 날아가서 모든 창을 껐더랬죠 ,, ㅠㅠ

잠시 휴식 타임을 가진 후 다시 열심히 검색 모드..

헝클어진 머리를 쥐어뜯으며 무엇이 잘못된 건지..

어디서 내가 실수를 했는지 엄청 검색했어요 ㅠㅠ

그러다 발견한 티스토리 공지사항!!

이런 ,, 공지부터 확인해볼걸,,, 이 간단한걸,, 영어도 모르는 사람이 

저런 거 붙잡고 눈 이글이글하며 불태우고 있었는데 ㅠ _ ㅠ

저처럼 안드로 메다로 가시는 분이 없길 바라며 간략히 작성해 볼게요!!

작성하기 앞서 티스토리 공지 내용은 아래와 같더라구요....

 

티스토리 공지에 보면

[안내] 블로그 사이트맵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라는 제목과 함께

2020년 04월 27일부터 티스토리 모든 블로그에는 사이트맵이 자동 생성됩니다.

블라블라~블라블라~

 

두둥!!! 이렇게 친절하게 써져있네요.. 하하하하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번에도 요약정리를 해보자면!!

1. 요청> RSS제출 (블로그 주소 뒤에 rss 붙이면 끝 ㅡ)

2. 요청 > 사이트맵 제출 (블로그 주소 뒤에 sitemap.xml 붙이면 끝 ㅡ)

 

엄청 간단하죠 ,,,

사이트맵 제출하려고 온갖 생쇼를 다 했는데 ,, 

결론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정말 이렇게 간단한 것을 ,, ㅠㅠ

저 글만 보고도 하실 수 있겠지만.. 그래도 사진 설명 들어갑니다!!

맨 아래 티스토리 도메인, 사이트맵 주소 확인하는 방법도 올려놓아요~!

 

이제 사진으로 자세한 설명 들어갈게요~!

 

 

 

우선 1편에 사이트 등록했잖아요?! 그럼 사이트 목록에 파란색으로 내 블로그 주소가 보입니다!!

제 주소를 클릭해서 들어갈 거예요.

 

 

 

클릭해서 들어오면 왼쪽 옆에 요청을 클릭 후 RSS 제출을 클릭합니다.

그럼 오른쪽 화면처럼 입력란이 보여요!!

그럼 내 티스토리 블로그 뒤에 rss를 붙여주고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제출된 RSS 목록에 나오게 됩니다. 이럼 RSS제출은 완료!!

 

이제 사이트맵 제출입니다.

 

똑같이 요청 줄에 사이트맵 제출을 클릭 후 URL 입력란에 

sitemap.xml 이렇게 써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제출된 사이트맵에 저렇게 나오죠?!!

그럼 완성입니다...

 

엄청 간단하죠... 이 간단한 거를 예전 블로그를 보고 하려다

포기할뻔했네요 ㅋㅋㅋㅋㅋ

 

내 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 사이트맵 주소 보는 방법은

아래와 같아요~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모드에서

밑으로 쭉 내리시면 관리 -> 블로그 클릭

 

오른쪽 화면 스크롤을 내려보면

이렇게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엄청 간단하죠?!!!

 

엉뚱한 어려운 거 시도하지 마시고 간단하게 요청해 보세요~!

 

모두 모두 오늘 하루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