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네이버 블로그 노출 시키기(웹마스터 도구-1탄 사이트 등록)

by 송굥이 2020. 10.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에 블로그 노출시키는 방법을 가지고 왔어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제 막 시작했는데 ,, 

역시 한국은 네이버 검색량이 제일 많죠 ㅠㅠ 

그렇다고 손 놓고 가만있을 수는 없으니!!

조금의 확률이라도 올리려면 부지런히 이것저것 시도해보아야겠죠?!

 

그런 의미로 사이트 등록이 가장 먼저이니 사이트 등록부터 해볼게요!!

아실 분들은 아실 테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은 헤맬 수 있어서

나름 열심히 사진찍었어요!!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은 너무너무 간단하고 쉬워요!!

 

자 , 시작해볼게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웹마스터 or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검색합니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는 

( searchadvisor.naver.com/ ) <-링크 클릭해도 바로 가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메인 화면

 

위와 같이 메인 화면이 뜨면 분홍색 박스로 표시된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합니다.

 

로그인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하면 로그인 화면이 뜨는 게 맞습니다!!

네이버 로그인을 해야 사용할 수 있으니 

로그인을 살포시 해주면 돼요~

이제 사이트를 등록해주어야겠죠?!

 

간략히 요약을 글로 써 보자면

 

                             1.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한다.

                             2. 사이트 등록 URL칸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한다.

                             3. 소유 확인을 위해 HTML 태그를 복사한다.

                             4. 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모드에서 스킨 편집 > html 편집 > 복사한 HTML 태그를 붙여 넣는다.

                             5. 웹마 마스터 도구로 돌아가 소유확인을 클릭한다.

 

정말 간단하죠 ,, 글로 쓰고 나니 별거 없네요 ㅋㅋ

그래도 초보자에겐 글로만은 부족하니

밑에 사진과 설명을 더 넣었으니 참조하세요~

 

로그인을 하면 사이트 등록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저는 이미 등록을 한 상태라 맨 밑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가 보이네요 ~

처음 하시는 분들은 사이트 목록에 아무것도 없는 게 맞아요~!

그럼 다음으로 넘어갈게요.

 

 

위 사진처럼 URL 입력란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 후

2. 클릭으로 써놓은 부분 분홍색 박스 안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아래 사진은 이미 제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어서 임의로 www.을 추가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성공하고 나서 글 쓰기 위해 먼저 해보았어요 ㅋㅋ

 

 

 

그럼 위 사진처럼 나오게 되는데 밑에 제가 파란색으로 드래그 해놓은 저 부분을 복사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동해 붙여 넣어 줄 거예요~!!

이동해서 붙여 넣어 주실 곳은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들어갑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모드에서 꾸미기 -> 스킨 편집에 들어갑니다!!

 

위 화면처럼 나오면 분홍 박스 안에 html 편집을 클릭하신 후

 

붙여 넣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디다 해야 할지 모르실 수 있어요

저는 그냥 저기다 넣었는데

가장 쉬운 방법은 맨 앞에 <head> 요 부분에서 엔터 치고

바로 붙여 넣어 주시면 됩니다!!

ex) <head>

                                                   <meta name="naver- 샬라 샬라 샬라라라~~"

                                          content=" 어쩌고 저쩌고 샬라 샬라~~ "/>

 

붙여 넣기가 끝나면 오른쪽 위 적용을 눌러 주신 후 다시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와서

HTML 태그 클릭 후 소유확인을 누르면 보안 이미지가 생성됩니다.

보안 이미지에 보이는 영문 & 숫자를 클릭하시면 끝 ㅡ !!

맨 처음 화면처럼 목록에 블로그 주소가 똭~! 나올 거예요!!

그럼 성공한 거예요!!!

 

 HTML 파일 업로드를 클릭해서 소유 확인했다 약간 헤맸어요 ㅋㅋ

요즘 왕 초보 인증하며 몸으로 배우고 있네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