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코로나

코로나 3차 재난지원금 정보

by 송굥이 2020. 1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3차 재난지원금 정보에 대해

포스팅할까 합니다!!

 

중간중간 한 번씩 재난 지원금이 나오긴 하는데,,

나는 과연 ,, 대상일까?! 아닐까?! 

저번엔 안 나왔는데 이번엔 나올까?!

자영업자들은 하루하루 버티기도 힘든 것 같아요 ㅠㅠ

어떤 분들의 경우에는 월세도 안 되는 금액이지만 ,,

그래도 조금이라도 보탬이 될 수 있으니

거절당하더라도 신청은 무료니 신청은 해보도록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코로나 지원금 현황은?!

 

현재까지 재난 지원금은 대략

1차 - 14조 3,000억 원

대상 : 소득, 재산 상관ㅇ없이 대한민국 국민 모두

 

2차 -   7조 8,000억 원

대상 :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

실직위험 계층

실직, 휴업, 폐업 가구

긴급 돌봄

 

예산으로 지원금이 나왔는데요~!

이번 3차에는 약 3조 + @라고 하네요~

 

3차 지원금 대상은?!

 

아직 정확히 정해진 것은 없어요 ,,

여기저기 정보들은 많이 찾아본 결과

아동, 청년 돌봄 지원비 20만 원 일괄 지급

자영업자, 소상공인에게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지원금은 금액이 적은 만큼

특고, 저소득, 고용 취약층이 빠질 수도 있다고 하네요~

 

 

3차 지원금 신청 방법은?! 

 

현재까지 나온 정보로는 아직 신청하는 방법이나

신청기간은 정확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신청 방법은 크게 달라질 것 같지는 않지만,

신청 방법이 나오면 자세히 포스팅해드릴게요~

신청방법은 조금 더 기다려야 할 것 같아요.

 

 

3차 지원금 지급 시기는?!

 

지급 시기는 대략적으로

2021년 설연 후 2월 11일 이전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잠잠하던 코로나가 다시 급격히 확산되고 있어서

모든 자영업자분들과 직격탄을 맞으신 분들이 많네요~

이젠 제발 빨리 물러나길 바라지 않게 된 것 같아요 ㅠㅠ

차라리 백신이 빨리 나와서 사회적 문제가 되지 않는

그냥 감기 같은 존재가 되길 개인적으로 바라게 되네요 ㅠㅠ

 

요즘 저도 장사도 안되고 한숨만 쉬고 있지만 ,, 

모두 모두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