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레시피

백종원 감자스팸짜글이 만드는 방법

by 송굥이 2020. 10.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백종원 감자 스팸 짜글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백원종 선생님의 레시피는 약간의 간만 취향 것 잘 조절하면 

실패가 거의 없는 것 같아요!!😍

 

레시피 재료부터 확인해볼게요!!

 

백 선생님의 재료 : 감자 3개, 양파 1개, 대파 2대, 청양고추 3개

백 선생님의 양념 재료 : 된장 1/3 숟갈, 고추장 1 숟갈, 고춧가루 2 숟갈,

                                설탕 1 숟갈, 진간장 4 숟갈, 간 마늘 1 숟갈, 물 2컵

 

제가 한 레시피 재료는 : 감자 2개, 양파 반개,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마늘 1 숟갈(크기에 따라 약 3~5개 정도)

양념 재료 : 된장 1/3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1 큰술,

      간장 3큰술, 물 3컵입니다.(제 취향껏 조금 달라요)

 

설탕과 간장 물은 조금씩 간을 봐가면서 가감해주셔도 될 것 같아요!

취향은 다 다른 거니까요~

 

야채 재료 준비

1. 감자 2개, 양파 반개, 청양고추 2개, 마늘 3개, 대파 1개

저는 이렇게 야채를 다듬어 준비해 놓고 시작했어요!!

마늘 5개를 준비했는데 큰 거 3개만 사용했어요~

감자는 둘이서 먹을 거라 세 개 하기엔 많을 것 같아서 줄였어요~

 

 

감자 양파

2. 감자와 양파는 적당한 크기로 채 썰어주세요~

크기는 취향껏 썰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레시피에 정답은 내 취향인 거니까요!!😉

스팸

3. 스팸을 비닐에 넣고 으깨 주시면 돼요~

저는 그냥 안 넣고 으깨버렸어요 ㅋㅋ

넣고 으깨고 꺼내고 귀찮아서 그냥 으깨고 집어넣어 버리기 ㅋㅋ

아, 꼭 스팸이 아니라도 통조림 햄이면 다 괜찮아요!!

 

 

이렇게 저는 약간 식감을 원해서 대충 으깨서 넣어 주었어요

식감에 따라 덜 으깨도 더 으깨도 OK~!!

 

짜글이 양념

4. 된장 1/3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1 큰술, 간장 3큰술

양념은 이렇게 일반 밥 숟가락으로 개량하였어요~

 

     이 정도쯤이라고 보여드리고 싶어서 찍어놓기!! ㅋㅋ

개량한 양념을 섞어서 냄비에 같이 넣어주신 후 

5. 물 2~3컵을 넣고 끓여주세요!!

백종원 선생님 레시피엔 2컵인데 저는 3컵을 넣고 오래 졸여주었어요~

찌개랑 국은 오래 끓이면 더 맛나니까요~~ 호호호

 

 

감자스팸 짜글이

6. 대파와 청양고추로 마무리~!!

완성된 모습이에요!!

감자 전분이 나와서 약간 점성이 있어서 약간 걸쭉한(?) 

맛있는 감자 스팸 짜글이 완성!!!✌

 

 

예전에 감자 사러 가기 귀찮아서 감자 빼고 해 봤었는데..

있고 없고의 차이가 느껴지더군요 ㅋㅋ

나쁘진 않지만 감자도 함께 넣는걸 더 추천드려요 😊

혹시, 저처럼 감자 빼고 해 볼까? 하는

생각을 하실 수도 있어서 그렇게 해본 경험 추가 한마디 적어봤어요 ㅋ

 

 

 

감사합니다🤞

 

 

반응형

'맛집 >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뢰스티 만들기(감자채전)  (0) 2020.10.22

댓글